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글 읽기
제목 국가중앙병원의 건강관리 서비스, 북한이탈주민을 찾아갑니다. 작성일 2018/05/11 17:33:43
작성자 강남센터 분류 공지
파일

국가중앙병원의 건강관리 서비스, 탈북민 찾아간다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남북하나재단과 탈북민 대상 순회무료진료·건강강좌 협약 체결


협약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원장 노동영, 이하 강남센터)와 남북하나재단(이사장 고경빈)11일 북한 이탈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통일의료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했다. 

o 강남센터는 국가중앙병원인 서울대학교병원의 질병진단 노하우를 기반으로 설립된 건강진단 및 관리 전문센터로서 연인원 4만 명의 건강검진과 추후관리, 그리고 건강증진과 관련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로써 강남센터는 건강검진센터 최초로 남북하나재단과 협력하여 북한이탈주민의 건강을 질병발생 이전 단계에서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o 강남센터는 협약기간동안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 1, 남북하나재단이 운영하는 하나센터 지부 중 한 곳에 간이 진료소를 설치하고 내과, 외과, 부인과, 이비인후과, 치과,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재활의학과 등의 검사와 진료를 제공한다. 

o 또한 건강교육과 예방접종을 통해 북한이탈주민들이 건강한 상태에서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o 남북하나재단은 원활한 진료진행을 위해 인력 및 각종 행정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며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의료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이 날 협약은 노동영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원장과 고경빈 남북하나재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됐다. 

o 노동영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가중앙병원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충실히 하는 한 편 북한이탈주민의 건강에 대한 이해를 넓혀 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글에 대한 코멘트
쉐이크칼리파 전문병원 우수직원, 강남센터 방문하다!
수진자 안전의 첫 걸음, 수진자 확인! 실천 우수직원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