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가기
SCROLL DOWN
스크롤다운
새소식
[SNUH 강남센터 유튜브 7월 소식] 영상으로 만나는 강남센터의 배려와 기술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유튜브 채널의 7월 주요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7월에는 검진 후 따뜻한 식사와 회복의 시간을 제공하는 ‘카페39’ 이야기, 그리고 혈액 속 암 유전자를 분석해 조기 진단하는 최신 검사 기술 ‘액체생검’ 영상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의 차별화된 케어와 앞선 기술을 지금 유튜브에서 만나보세요! 1. 따뜻한 식사로 완성되는 검진의 마무리 - 카페39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39층, 도심 전망이 펼쳐지는 카페39는 수진자에게 따뜻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검진을 마친 뒤, 수진자의 몸과 마음을 돌보는 진심 어린 배려의 공간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2. 혈액으로 암을 조기에 진단하다 - 액체생검 7월부터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에서 도입한 ‘액체생검’은 혈액 속 극소량의 암 유전자 조각을 AI 기반으로 분석하여, 암의 징후를 조기에 포착할 수 있는 정밀검사입니다. 가정의학과 이철민 교수님이 기존 유전자 검사와의 차이점, 진단 가능한 암 종류 등 ‘액체생검’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드립니다.
시계
2025.08.05
강남센터, 흉부 및 일반촬영실 리모델링 완료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는 최근 흉부 및 일반촬영실의 리모델링을 마무리하고, 편의성과 안전성을 한층 강화한 새 공간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리모델링은 오랜 기간 사용된 시설과 장비를 교체하여,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촬영 환경을 제공하고자 추진되었다. 공간 개선 측면에서는 검사실 내부 도색 및 바닥 교체를 통해 밝고 청결한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자동 출입문 설치와 눈의 피로를 줄이는 조명을 도입해 수진자들이 보다 편안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노후 장비 교체를 통해 영상 품질을 개선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시스템과 안전 센서 적용 등을 통해 진료 효율성과 안전성도 함께 향상시켰다.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는 앞으로도 검사 공간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수진자에게 더욱 신뢰받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계
2025.07.25
이동아이콘
홈 예약신청 건강진단순서안내 결과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