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글 읽기
제목 2019 국가브랜드대상 헬스케어시스템 부문 대상 수상 작성일 2019/04/04 17:01:51
작성자 강남센터 분류 공지
파일

2019 국가브랜드대상 헬스케어시스템 부문 대상 수상

대상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가 헬스케어분야의 국가 경쟁력 제고 공로를 인정받아 2019 국가브랜드대상 헬스케어시스템 부문 대상에 선정됐습니다. 올해로 6년 연속 수상입니다.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이하 강남센터, 원장 노동영)는 건강증진과 예방의학의 발전을 이끌어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습니다. 2003년 서울대학교병원의 축적된 의료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되어 국내외 최고수준의 검진센터로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에는 대규모 코호트 연구, 정밀의학 플랫폼 구축 등 미래의학 연구로도 명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강남센터는 이전 검진 결과와 진료 이력, 가족력에 근거한 맞춤식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50여명의 전담 교수진이 직접 검사와 상담을 시행함으로써 정확한 조기 진단을 제공합니다. 모든 검진 결과에 대해서 교수가 직접 설명하며 이에 근거한 다음 건강검진 계획을 제시합니다. 매 년 자신의 상황에 적합한 맞춤식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개인 고객들은 물론 기업과 제휴사 고객들에게도 선호도가 높습니다. 건강강남센터에 장기고객과 가족고객이 많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각 진료과별 세부 전문의가 검진에 참여하여 의견을 종합하기 때문에 정확성과 전문성에 대한 자부심 또한 각별합니다. 고객경험을 중심으로 설계된 검진서비스 또한 자랑거리입니다.

  강남센터가 개발한 독보적인 헬스케어시스템은 해외로도 수출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 시작된 중국 연길시 중의병원 건강검진센터 설립 및 운영 협력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으며 이후 중앙아시아와 CIS 지역의 여러 국가로부터 협력 사업을 제안 받고 있습니다.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인데, 일반인을 위한 정기 건강강좌를 운영하는 한 편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건강정보 보급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믿을 수 있고 올바른 건강정보를 재미있게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뿐만 아니라 북한 이탈주민, 무의촌 주민, 저소득층 등 의료 소외계층 대상 봉사활동을 지속하며 의료사각 해소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글에 대한 코멘트
3월-좋은 건강검진을 만드는 사람들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교직원 한마음 행사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