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글 읽기
제목 강남센터, 국가브랜드대상 7년 연속 수상 작성일 2020/05/14 08:33:31
작성자 강남센터 분류 공지
파일

NBA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가 헬스케어분야의 국가 경쟁력 제고 공로를 인정받아 2020 국가브랜드대상 헬스케어시스템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올해로 7년 연속 수상이다.

2003년 서울대학교병원의 축적된 의료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한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이하 강남센터, 원장 김주성)는 건강검진과 예방의학을 선도하며 국내외 최고 수준의 검진센터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대규모 코호트 연구, 정밀의학 플랫폼 구축, ICT 기반의 첨단연구 등 미래의학 연구로도 명성을 높이고 있다.

강남센터의 강점은 무엇보다 우수한 의료인력과 의료시스템을 꼽을 수 있다. 임상경험이 풍부한 60여명의 전담 교수진이 보유질환 및 가족력에 근거한 맞춤식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검진 결과에 근거하여 다음 건강검진 계획을 제시하는 평생 건강관리시스템을 제공한다. 강남센터가 장기 고객과 가족 고객이 많은 이유이기도 하다. 특히 2019년에는 비콘 기반의 스마트 검진서비스 ‘헬스파일럿’ 을 검진센터로는 최초로 선보이며 고객편의 중심의 미래형 검진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북한 이탈주민, 저소득층 등 의료 소외계층을 위한 꾸준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며, 매년 SCI급 학술 논문 90여편을 발표하며 단일 검진기관으로는 독보적인 연구 성과를 갖고 있다. 

글에 대한 코멘트
AI로 조직검사 없이 대장 ‘선종’ 가려낸다
6가지 건강습관이 노후를 바꾼다.